양평군, 공공형 어린이집 4개소 신규 선정해

이재성 | 기사입력 2019/10/20 [14:56]

양평군, 공공형 어린이집 4개소 신규 선정해

이재성 | 입력 : 2019/10/20 [14:56]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6일 봄샘어린이집, 사임당어린이집, 아이꿈터어린이집, 현대아이키즈어린이집 4개소에 신규 공공형 어린이집 지정서를 전달했다.

 

공공형 어린이집이란 민간·가정어린이집 중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우수한 어린이집을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하고 보육 서비스 질적 제고를 위하여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 어린이집을 뜻한다.

 

군은 기존 14개소가 선정돼 운영되고 있었으며, 2019년도 4개 어린이집이 신규로 선정돼 현재 18개소의 공공형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신규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원장들은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됨으로써 매우 기쁘고 또 한편으로는 책임감이 많이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보육 품질을 유지해 보육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군에 많은 어린이집이 우수한 어린이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육 환경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양평을 실현하고자 공보육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주빈',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로 발탁 "백색 美人"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