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더욱 빨라진 신천대로 출·퇴근길"

신천대로 서변대교에서 상동교 구간 개선사업 완료

이영광 | 기사입력 2019/10/14 [14:24]

대구시, "더욱 빨라진 신천대로 출·퇴근길"

신천대로 서변대교에서 상동교 구간 개선사업 완료

이영광 | 입력 : 2019/10/14 [14:24]

 

대구시는 15일 신천대로 교통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해부터 시행, 마지막 성북교~도청교 구간이 완료됨에 따라 서변대교~상동교 전구간의 개선사업이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으로서변대교~상동교 구간 신천대로 본선 통행속도가 평균 32.2㎞/hr에서 40.6㎞/hr로 8.4㎞/hr정도 향상됐으며, 신천대로를 이용하는 출·퇴근길이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천대로는 1994년 개통 이후 지금까지 대구 도심의 남북을 관통하는 주간선도로의기능을 담당해 왔으나, 도로 용량에 비해 늘어나는 교통량으로 인해신천대로 본선의 속도가 저하돼 주간선도로로서의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진 상태였다. 출·퇴근 시간대 도심으로 진·출입하는 교차로 혼잡구간에 대한 개선이 시급했다.

 

이에 시는 전문가 자문과 교통심의를 거쳐 지난해부터 신천대로 개선 단기대책으로 총 2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서변대교~상동교 구간(9.2㎞)의 7개구간에 대해 차로 추가 설치 및 조정, 교통안전시설 설치를 하는 등 지난해 3월부터 1년 6개월 동안 시행해 왔다.

 

이동호 대구시 건설본부장은 “이번에 시행한 신천대로 개선공사가 작은 사고 하나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불편함을 감내해주신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시의 연경공공주택지구, 금호워터폴리스 등 장기적인 주요 개발계획이 완료되면 신천대로와 신천동로에 교통량이 추가 유입될 것이며, 향후 신천대로와 신천동로의 교통 용량 부족이 더욱 심화될 것이므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부 개선공사 내용으로 신천대로에서 앞산순환도로 방향 우회전차로를기존 1차로에서 2차로로 확장했고, 신천대로에서 중동교 진출 접근 차로를 추가 확보해 유턴 전용차로를 신설했다.

 

또한 동신교에서 수성교방향 이면도로 진출구를 신설, 신천교에서 동신교 구간의 추가 차로를 확보해 차로 조정, 도청교밑으로 신천둔치를 경유하는 도로의 진·출입구간 기하구조개선과 신천대로에서 도청교로 진출하는 대구역 방향 우회전 전용차로 추가 설치, 서변대교에서 신천대로 진입구간 차로조정 등 총 7개소의 개선사업을 완료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