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5호선 김포연장, 대광위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켰다

강금운 | 기사입력 2019/10/09 [18:10]

(국감)5호선 김포연장, 대광위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켰다

강금운 | 입력 : 2019/10/09 [18:10]

5호선 김포 연장 등 한강선 추진계획이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의 ‘광역교통망 기본구상안’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김포을)은 5호선 김포 연장 등 한강선 추진계획이 이 달 중 발표 예정인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의 ‘광역교통망 기본구상안’에 포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5호선 김포 연장 계획을 대광위의 광역교통망 기본구상안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적극 요구하자, 최기주 위원장은 “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를 통합적으로 보고 면밀히 검토해서 기본구상안에 담을 생각”이라고 답변했다.

 

또 홍 의원이 “한강선 추진 과정에서 김포시, 서울시, 인천 서구 등의 지자체간 이견이 발생하고 있는 방화동 건폐장 문제에 대해 대광위가 현행법에 따라 조정 기능을 해 관계 지자체간 협의 및 합의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하자, 최 위원장은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고양정)도 홍 의원에게 “한강선 추진을 위한 관계 지자체간 협의에 대해 국토부도 애를 쓰겠다”고 보고했다. ‘대도시권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에 따르면, 대광위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간’ 또는 ‘지자체와 지자체간’상호 서로 의견을 달리하는 광역철도 계획 등에 대한 ‘조정 기능’을 해야 한다.

 

홍 의원은 “지난 해 국토부의 한강선 추진 발표에 이어 5호선 김포 연장 계획이 대광위의 기본구상안에도 포함되는 것은 신속한 사업 실행에 대한 중요한 의미”라며 “한강선 사업 실행이 신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후속 조치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손담비, 눈길 사로잡는 근황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