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원도심 노후 주택 대상으로 '원도심 하우징 닥터' 제공

김낙현 | 기사입력 2019/10/06 [14:11]

인천시, 원도심 노후 주택 대상으로 '원도심 하우징 닥터' 제공

김낙현 | 입력 : 2019/10/06 [14:11]

인천시는 6일 원도심의 노후 주택 3곳에 대해 무료 점검 서비스 ‘원도심 하우징 닥터’를 진행했다.

 

원도심 하우징 닥터는 대한건축사협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등 8개 전문기관이 참여해 노후주택에 대한 건축물 점검과 유지관리 방향을 제시하는 무료 컨설팅 서비스다.

 

또한 마을주택관리소 및 자원봉사단체와 연계해 진단부터 집수리까지 지원하는 주민 체감 서비스이기도 하다. 이번 점검대상은 미추홀구 주안동과 남동구 간석동·만수동의 준공한 지 29년 이상 지난 점포주택 및 다세대주택으로, 노후화에 따른 거주환경과 유지관리 개선이 시급한 곳이다.

 

특히 옥상 방수층 파손, 구조성능 약화, 외벽 및 벽체 균열 등이 심각하다. 이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우징 닥터 전문가들은 이들 노후 주택을 직접 찾아가 건축물을 점검하고 건물 유지관리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하우징 닥터를 통해 원도심 주민의 실생활과 삶의 질에 실제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 중심의 주거복지를 실현해 원도심의 안전은 물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부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