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황토사과X사과주스, 또 다시 러시아·베트남 수출길 올라

김순덕 | 기사입력 2019/09/30 [11:57]

예산황토사과X사과주스, 또 다시 러시아·베트남 수출길 올라

김순덕 | 입력 : 2019/09/30 [11:57]

 

예산군 대표 농특산물인 예산황토사과와 사과주스가 러시아와 베트남으로 또 다시 수출길에 오르며 본격적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30일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달 27일과 30일 모두 두 차례에 걸쳐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에서 황선봉 예산군수, 예산능금농협 및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출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출하는 예산황토사과와 사과주스는 올해 수확한 홍로 품종으로 러시아 16톤, 베트남 5톤 등 사과 21톤과 베트남에 수출하는 사과주스 4톤 등이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베트남 하노이 등지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현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들어서만 베트남으로 사과 13톤과 사과주스 4톤, 러시아에는 사과 4톤을 수출한데 이어 또 다시 추가 수출의 물꼬가 트이면서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앞으로 사과를 포함한 우리군 우수 농특산물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과 함께 해외·홍보 마케팅을 통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