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살아가는 공간", 의왕시 아파트 마을봉사단이 바꾼다!

구숙영 | 기사입력 2019/08/08 [14:38]

"함께 살아가는 공간", 의왕시 아파트 마을봉사단이 바꾼다!

구숙영 | 입력 : 2019/08/08 [14:38]


의왕시자원봉사센터(소장 홍석호)는 지난 7일 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아파트 마을봉사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아파트 마을봉사단은 마을 주민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 구성한 단체로, 해당 아파트 주민과 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사전 공모를 통해 5개 아파트에서 총 11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6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월 1~2회씩 지역 환경정화, 야간방범, 층간소음 예방캠페인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아파트 마을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 및 주민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의 활동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애로사항 건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문관우(모락고1) 학생은 “방범활동에 참여하면서 우리 동네에 사각지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책임감도 느끼게 됐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김경희(오전동)씨는 “깨끗한 줄 알았던 우리마을에 숨겨진 쓰레기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특히, 아파트 숲속에 반려견 배설물들이 많이 있는데 다음에는 반려동물 에티켓에 대한 문제도 해결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홍석호 센터장은 “아파트 마을봉사단 활동을 통해 함께 사는 이웃들과 좀 더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마을봉사단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는 대명구름채·대우이안·모락산현대·백합벽산·효성청솔아파트 등 총 5곳이 아파트 마을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와 공동체 의식 함양에 필요한 분야를 반영해 향후 지원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신민아, 우아함과 시크함이 공존하는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