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한의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한방의약품' 전달식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8/02 [16:36]

의정부시한의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한방의약품' 전달식

이영관 | 입력 : 2019/08/02 [16:36]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와 의정부시한의사회(회장 진현종)는 지난 7월 31일 보건소장실에서 ‘장애인 한약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한방의약품 전달식을 진행하고, 사업에 대한 자문을 통해 실질적 협력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장애인 한의약 방문건강관리사업은 취약계층 재가장애인(시각장애인 8명, 증증장애인 11명)을 대상으로 12주간 한의진료(침, 부항, 뜸, 한약제제) 및 건강 상담, 생활습관교육 등 집중건강관리를 시행하여 건강개선을 돕는다.

시각장애인 대상 방문건강관리는 지난 7월 마무리했으며, 중증장애인의 방문건강관리를 앞두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진현종 의정부시한의사회장은 “장애인 한의약방문건강관리사업 추진에 있어 전문성이 필요할 경우 적극적인 도움을 주겠다”며, “의료사각지대에 한의약의 손길을 전하는 뜻깊은 사업에 조금이나마 동참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종원 보건소장은 “의정부시한의사회의 지역사회건강증진사업에 후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사회 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