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내버스 정류소 에어송풍기 설치

이영광 | 기사입력 2019/07/25 [09:33]

대구시, 시내버스 정류소 에어송풍기 설치

이영광 | 입력 : 2019/07/25 [09:33]


대구시는 26일까지 폭염을 대비해 시민들의 시내버스 대기 시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내버스 정류소 16개소에 에어송풍기 24대를 추가 설치, 9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찜통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림에 따라 시는 시내버스 이용객이 많은 약령시 앞 건너, 경상감영공원 앞 ․ 건너 등 대중교통전용지구 주변 정류소 4개소를 포함한 총 16개 정류소에 에어송풍기 24대를 설치했다.

지난 해 동대구역 앞 건너 정류소에 에어송풍기 10대를 시범 설치해 운영 중이며,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 약령시 앞 등에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또한 날씨에 따라 운영기간은 조정할 계획이다.

에어송풍기는 정류소 내에 설치된 작동 스위치를 누르면 3분간 작동 후 자동으로 멈추게 되고,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바람을 순환시킴으로써 시내버스 대기 중 체감온도를 낮춰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정류소는 시내버스 이용객을 포함한 유동인구가 많고, 별도 전기인입공사가 필요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향후 시민들의 호응도 및 설치 효과 등을 검토해 2020년 확대 설치를 검토할 방침이다.

서덕찬 대구시 교통국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혀 주고, 시민들의일상생활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폭염저감시설설치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