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 교통약자를 위한 '즉시콜 제도' 운영

최동찬 | 기사입력 2019/07/15 [12:23]

광주도시관리공사, 교통약자를 위한 '즉시콜 제도' 운영

최동찬 | 입력 : 2019/07/15 [12:23]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오는 8월 1일부터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를 높이기 위해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차량 이용에 ‘즉시콜 제도’를 도입한다.

‘즉시콜 제도’는 그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하게 요구돼 온 사항으로, 사전에 예약하지 않더라도 필요시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이제 사전에 예약하지 않은 경우 이용할 수 없었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8월부터는 효율적인 차량 운영을 위해 사전예약제와 즉시콜을 병행 운영하고, 2일전(1·2급 장애인 및 휠체어 이용자) 사전예약 시간을 기존 오후 2시에서 오전 10로 조정해 효율적인 차량 운영은 물론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그 동안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설문조사를 통해 차고지 분리(광주, 오포) 운영, 운영시간대 확대, 차량 증차 등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왔으며, 이번 즉시콜 제도 도입과 예약시간대 조정으로 한층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유승하 사장은 “즉시콜 운영으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고객분들께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용자 중심의 운영 개선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 참여 기회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성유리,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