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 운영

이재훈 | 기사입력 2019/07/15 [11:17]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 운영

이재훈 | 입력 : 2019/07/15 [11:17]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병하치는 겨울철 질환을 여름에 미리 다스려 치료한다는 의미로 여름 기운이 왕성한 삼복(초,중,말복)에 총 3회에 걸쳐 삼복첩(한약재) 패치를 호흡기 관련 혈 자리에 부착하고 10일간 생기차(한방차)를 복용하는 한방건강관리 요법이다.

이번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함소아한의원의 삼복첩, 생기차 후원과 이승진 한의원(화도읍), 연한의원(오남읍), 동의당한의원(금곡동)의 무료 진료 연계를 통해 진행된다.

치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가 항상 겨울이면 기침을 많이 했는데 매년 동병하치 프로그램으로 겨울에 호흡기 질환이 많이 나아졌다. 이번겨울도 건강히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아동들이 호흡기 질환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번 동병하치 프로그램으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이재훈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