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쿠웨이트 신도시 전력망 1125억 원 수주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6/18 [09:19]

LS전선, 쿠웨이트 신도시 전력망 1125억 원 수주

여한식 | 입력 : 2019/06/18 [09:19]

LS전선(대표 명노현)은 18일 쿠웨이트의 대형 신도시 전력망 사업을 1125억 원 규모로 수주했다.

LS전선은 쿠웨이트 주거복지청과 계약을 체결하고 첫번째 신도시 알 무틀라(Al-Mutlaa)의 송전망을 구축한다.

쿠웨이트는 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자국민에 대한 무상에 가까운 주택 공급 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알 무틀라, 압둘라 등 9개의 대형 신도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알 무틀라는 수도인 쿠웨이트시티에서 서북쪽 약 40km 지역에 분당의 1.5배 규모로 조성되며 LS전선은 400kV급 초고압 케이블 등 자재 공급과 공사 일체를 담당한다.

쿠웨이트는 2035년까지 30조 원이 넘는 다양한 인프라 개발 계획을 추진 중이다. 또한 1인당 평균 전력 소요량이 세계 최고이며 연평균 5%씩 증가하고 있어 전력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 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중동이 저유가로 대형 인프라 투자가 지연되고 각국의 자국 기업 우대 정책이 강화되는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쿠웨이트는 신도시 개발과 인프라 확대 등으로 송전망 투자가 수조원대로 예상됨에 따라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LS전선은 2000년대 초부터 쿠웨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등을 중심으로 대형 초고압 케이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중동 초고압 케이블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