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 9개 청소년센터가 함께하는 서울청소년연합캠프 '유스핑' 성황리 개최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6/16 [15:52]

서울시립 9개 청소년센터가 함께하는 서울청소년연합캠프 '유스핑' 성황리 개최

여한식 | 입력 : 2019/06/16 [15:52]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된 서울청소년연합캠프 ‘유스핑’이 많은 청소년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울청소년연합캠프 ‘유스핑’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 청소년기관들이 공동으로 주관해 기획하고 진행하는 캠핑 활동으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지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는 서울시의 대표 연합 청소년 캠핑이다.

이번 유스핑은 서울시립 9개 청소년센터(강동청소년센터, 강북청소년센터, 마포청소년센터, 망우청소년센터, 목동청소년센터, 문래청소년센터, 서울청소년센터, 창동청소년센터, 화곡청소년센터)가 함께 운영했다.

또한 기관별 소속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총 130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서울시의 랜드마크인 문화비축기지에서 1박 2일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교류하며 푸르른 젊음을 만끽했다.

‘뉴트로(New-tro)’를 테마로 고무줄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활용한 도시락 까먹기, 지우개 따먹기와 학종이 따먹기, 옛날 과자 먹기 등 지금은 쉽게 경험할 수 없고, 혼자서 하는 놀이보다 타인과 함께할 때 더 즐거운 복고풍의 놀이를 청소년들이 포스트 활동을 통해 체험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대인관계 역량의 향상을 추구할 수 있었으며 나아가 부모나 조부모 세대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할 기회를 제공했다.

유스핑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 우리 기관 친구들이랑 놀 수밖에 없어 아쉬웠는데, 다른 기관 친구들과도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으며 유스핑을 준비해주신 모든 선생님과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유스핑을 성공적으로 마친 서울시립 9개 청소년센터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청소년활동의 발전과 활성화를 비롯해 서울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