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청사 내 '여성커뮤니티센터' 개소식 개최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6/14 [10:56]

고양시, 일산서구청사 내 '여성커뮤니티센터' 개소식 개최

이영관 | 입력 : 2019/06/14 [10:56]


고양시는 지난 12일 일산서구청사 내에서 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여성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 날 개소식은 축하공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130여 명의 지역여성리더로 구성된 고양여성네트워크 ‘공감’은 2016년 4월 정책토론을 통해 당시 신축 예정인 일산서구청사 신축이 여성친화적으로 추진돼야 하며, 서구청사 내에 여성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시는 고양여성네트워크 ‘공감’의 제안을 검토해 기존에 계획했던 서구청사의 공간 활용 계획을 수정했고, 서구청사 2층을 여성과 시민을 위한 여성커뮤니티센터로 건립하는 수정안을 마련해 서구청사 건축설계에 반영했다.

올해 3월 인테리어공사를 착공해 4월 15일 준공을 완료한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세미나실, 소통방, 동아리방, 토론방, 서재, 자료실, 공연·전시장, 유아놀이방, 휴게공간 등을 갖췄으며, 일산서구청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여성의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 공간, 네트워크와 소통을 위한 플랫폼 공간,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어우러지는 가족친화적인 커뮤니티 공간 등 공동체 활동을 위한 다양한 공간 지원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센터가 여성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형평성, 참여, 돌봄, 소통의 여성친화도시가 추구하는 진정한 의미의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세영,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패션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