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의 역사와 인문학 소양 "UP"

장용범 | 기사입력 2019/06/13 [10:48]

남양주시, 청소년의 역사와 인문학 소양 "UP"

장용범 | 입력 : 2019/06/13 [10:48]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명우)와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부선)는 지난 11일 청소년들에게 인문학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키 위해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현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년도 마을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위한 지역주민 욕구조사 결과 진접읍에서는 청소년 분야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찾아가는 인문학 교육을 계획하게 됐다.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교육은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지역내 중․고등학교 중 4개 학교를 대상으로 역사와 인문학 교육으로 진행된다.

 

유부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학벌·능력 위주의 저성장 생존경쟁 시대에 압박을 받으며 살고 있는 청소년의 정서지원과 함께 인문학적 소양증진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정신문화 함양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명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청소년기에 세상을 보는 다양한 시선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 살아가면서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헤쳐 나갈 수 있는 지혜를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한채아,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썸머 화보' 大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