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안심무인택배함 '마두역과 일산역' 확대 설치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6/11 [10:57]

고양시, 여성안심무인택배함 '마두역과 일산역' 확대 설치

이영관 | 입력 : 2019/06/11 [10:57]


고양시는 6월부터 마두역과 일산역에 여성안심무인택배함을 확대 설치해 운영한다.

여성안심무인택배함은 1인 가구의 택배수령 불편함 해소 및 택배기사 사칭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시의 여성친화도시 안전사업으로, 사람이 많이 오가는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확대 설치했다.

무인택배서비스는 택배 주문 시 택배함 주소를 수령지로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택배함에 물건을 넣고, 관제시스템에 의해 수령자에게 인증번호가 전달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앞서 시는 2016년부터 총 7곳(롯데아울렛 고양터미널점, 덕양구청, 삼송역, 원흥역, 정발산역, 주엽역, 벨라시타)에 여성안심무인택배함을 설치했다.

지난 해 운영실적은 총 1만4천132건으로 월평균 1천1백 명 이상의 시민들이 여성안심무인택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올해 5월까지 운영실적은 총 6천532건으로 여성안심무인택배서비스 이용률은 증가 추세다.

시 관계자는 “다음 달에도 무인택배함을 1곳 더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한채아,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썸머 화보' 大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