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구조·구급대원 감염으로부터 보호에 나섰다.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5/24 [22:14]

광명소방서, 구조·구급대원 감염으로부터 보호에 나섰다.

여한식 | 입력 : 2019/05/24 [22:14]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24일 소회의실에서 직무상 유해물질이나 전염성 질병등과 접촉할 우려가 높은 구조ㆍ구급대원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관리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2019년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영환 부천순천향병원 지도의사가 참석한 이 날 회의에서는 ▲현장활동 중 감염방지를 위한 안전유지 ▲대원의 감염현황 및 사후관리 프로그램 점검 ▲감염병(의심) 환자 대응 및 조치 ▲유해물질 접촉 시 처리기준 ▲감염관리실 운영 및 관리실태 확인 ▲구조·구급대원 감염방지 관련 건의사항 및 개선사항 제시 등 대원의 감염방지 대책과 2차 확산 방지를 위한 논의를 가졌다.

감염방지위원회는 감염관련 사전예방 및 노출이후 자문의사 등 전문위원을 통한 자체 감염관리 시스템 구축 및 회의를 통해 구급대원의 건강유지, 현장 활동 및 근무환경 등을 평가·보완해 구급대원의 건강 및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구성됐다.

전용호 서장은 “대원들의 현장 안전관리 표준지침에 의한 감염방지와 건강관리 등을 통해 전염성 질환을 근본적으로 차단해 고품질의 구조·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