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깨끗함이 따뜻함으로 '클린하우스' 사업 추진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5/23 [12:02]

고양시, 깨끗함이 따뜻함으로 '클린하우스' 사업 추진

이영관 | 입력 : 2019/05/23 [12:02]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숙회)는 지난 22일 보호자의 부재로 아동 삼형제만 생활하고 있는 가정을 방문해 청소 및 정리정돈을 도와주는 ‘클린하우스’ 사업을 진행했다.

클린하우스 사업은 중증질환자, 독거노인, 정신장애인, 소년소녀 가장 등 스스로 정리정돈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방문해 집안 정리정돈과 쓰레기 청소.방역·말벗 서비스 등을 실천하여 저소득층의 건강한 주거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숙회 위원장은 “아이 셋이 생활한다고 했을 때 처음에는 무엇을 어떻게 도와야할지 막막했지만, 이웃들의 도움으로 밑반찬 지원부터 시작해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통해 가전제품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었다"며 "변화된 가정을 지켜보며 '어떻게 도와줄까?' 생각하는 마음이 복지공동체의 시작이자 완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곽은경 동장은 “오늘처럼 화창한 날에도 양지가 있으면 음지가 있듯이, 항상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관심을 갖고 서로 도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마두1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