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진로멘토링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 도움 줘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5/22 [14:50]

광명시, 진로멘토링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 도움 줘

여한식 | 입력 : 2019/05/22 [14:50]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를 찾아가는 네비게이션! 사람책 진로멘토링’을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전문직업인과 청소년간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 사람책’은 살아온 삶과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으로, 독자는 준비된 직업 목록을 보고 읽고 싶은 사람책을 선택해 대화를 통해 그 사람의 경험을 읽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멘토로는 경찰관, 승무원, 게임기획개발자, 요리사, 방송인 등 16명의 전문 직업인이 참여해 청소년들과 진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정치가’ 직업 멘토로 참여해 청소년과 소통하고, 살아온 삶의 경험과 미래 직업인으로서 갖춰야 할 소명의식 등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줘 진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행사에 참석한 명문고 학생들은 “평소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됐고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청소년진로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진로에 대해 한창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자신의 꿈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가는 사람과 목표 없이 가는 사람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 여러분들이 정말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꿈을 찾아 열심히 노력해, 꿈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