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해공 신익희 연구소 발족식 성황리에 개최

최동찬 | 기사입력 2019/05/13 [11:45]

광주시, 해공 신익희 연구소 발족식 성황리에 개최

최동찬 | 입력 : 2019/05/13 [11:45]


광주시는 지난 11일 퇴촌에서 ‘해공 신익희 연구소 발족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발족식에는 신동헌 광주시장과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안기권 도의원, 주임록·동희영 시의원 등과 (사)해공 기념사업회, 유족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공 신익희 연구소는 광주에서 출생해서 평생을 독립 운동과 민주주의에 헌신하고 주도한 해공 신익희 선생의 업적을 정립하고 현대적 계승 방안과 대 국민 홍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광주에 거주하는 전현직 교수, 사업가, 시민이 중심이 돼 자발적으로 설립됐다.

신동한 광주시장은 “시에서 출생하신 자랑스런 인물인 해공 신익희 선생의 업적을 정립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시민 자율 단체가 구성된 것을 축하하고 앞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많은 전문가, 시민들이 동참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창봉 연구소장은 “해공 신익희 선생의 자주독립, 민주주의 수호와 인재 양성 등 사상, 철학과 업적을 전문가들과 함께 학술집을 출판하고 현대적 계승 방안을 정립해서 현 세대에 맞는 미디어 홍보를 통해 해공을 국민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공 신익희 연구소는 앞으로 시에서 제정한 해공기념주간(7월 8일부터 14일)에는 학술대회, 토크콘서트 개최, 다큐영상을 상영하고, 홈페이지를 오픈해 많은 시민과 단체의 참여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한편 해공 신익희 연구소는 정현기 이사장(전 연세대 교수), 이창봉 소장(현 중앙대 예술대학원 겸임교수), 부길만 자문위원장(전 동원대 교수), 구재이 후원위원장(굿택스 대표,세무사) 등 연구소 임원과 시민들의 참여로 구성된 회원, 자문그룹으로 구성돼 출범하게 됐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