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양육친화 프로그램 '똑·게·대디 육아' 수료식 가져

이재성 | 기사입력 2019/05/07 [12:22]

동두천시, 양육친화 프로그램 '똑·게·대디 육아' 수료식 가져

이재성 | 입력 : 2019/05/07 [12:22]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시장 최용덕)은 지난 4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회의실에서 2019년 1기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 육아'(이하 똑·게·대디 육아) 참여가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한 달간 진행했던 '똑·게·대디 육아'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의견을 교환하며,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깜짝 영상편지 이벤트를 통해 가족의 감동을 더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수료식 참여자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함께 진행해 올바른 부모역할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의미 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번 1기에 참여한 아빠들은 “엄마 없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아이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잘 알게 됐고, 아이가 온전히 저한테 의지하는 모습을 보니, 더 사랑스럽고 아빠로서의 책임감을 느낀다”며, “아이들이 힘들고 고민이 있을 때, 같이 있어주고 함께 고민해주는 아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2기 '똑·게·대디 육아'는 시에 거주하는 8~10세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5월 중순부터 홈페이지 및 전화 접수를 통해 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으로, 오는 6월 1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에 관한 문의는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863-3802)로 하면 된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