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라고-"지금 코메디하나"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5/05 [18:08]

(기자수첩)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라고-"지금 코메디하나"

배종석 | 입력 : 2019/05/05 [18:08]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에 머물고 있다는 정부의 발표가 있었다.

 

정말 이 수치가 맞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물가는 이미 주부들의 장바구니물가를 위협하고 있다.

 

도대체 이런 수치가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다. 이러다보니 국민들의 원성이 높다. 언론을 장악하고 국민들을 속이고 있다는 지적이다. 체감물가와 동떨어진 발표는 오히려 반발만 가져올 수 있다.

 

요즘 주부들은 시장과 마트에 가기가 겁이 난다고 할 정도다. 돼지고기는 물론, 채소가격도 최소 20~30% 이상 올랐다는 것이 중론이다. 여기에 소주값도 오르고, 기름값도 오르고, 이곳저곳에서 오르는 소리만 가득한 데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라는 발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여기에 일부 언론에서는 자동차 보험료도 오른다는 이야기가 있다. 건강보험료도 오른다고 한다. 그런데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라고 발표하는 정부의 행태가 우려스럽다. 이런 수치가 어디에서 왔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특히 경제성장률도 정체된 상태에서 국내 경기가 둔화를 거듭하고 있다.

 

올해 경제성장률이 2%대 이하로 하락할 수 있다는 분석까지 내놓고 있다. 여기저기 공공요금은 오르고, 국내외경제가 나빠지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삶은 더욱 팍팍해지고 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라는 이런 황당한 발표를 하지 말고 하루빨리 경제를 살리고 국민들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경제를 살리는 데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여한용 총괄취재국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