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노인회와 화성상공회의소, '1노 1사 운동' MOU 체결 지원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3/25 [18:48]

화성시노인회와 화성상공회의소, '1노 1사 운동' MOU 체결 지원

여한용 | 입력 : 2019/03/25 [18:48]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회장 정일섭)와 화성상공회의소(회장 박성권)는지난 20일 화성상공회의소에서 ‘1노 1사 운동’ MOU를 체결했다.

 

이번 ‘1노 1사 운동’ 협약서에는 관내 기업과 경로당을 매칭해 노인의 복지증진과 일자리창출, 경로당의 환경개선과 노인 관련 지역행사에 기업이 적극 참여한다는 내용과 함께 기타 협력이 가능한 사항을 협약된 기업과 경로당이 함께 추진해 나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인순 의원의 노력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지난 선거기간 중에 마을노인들이 모여서 추운겨울과 뜨거운 여름을 나고 식사도 공동으로 드시는 경로당이 꼭 필요한 시설임에도 시에서 지원되는 부식비 등으로 사용할 운영비가 월 16만 원으로 턱없이 부족하다는 애로사항을 전해들어. 이후 화성상공회의소 측과 지원 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 의원은 "어려운 경제 환경임에도 흔쾌히 사회공헌사업에 뜻을 보태신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과 화성시기업인협회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정일섭 화성지회장은 "화성시노인회의 요청을 귀담아 듣고 화성상공회의소와 MOU 체결을 실현해준 김인순 의원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며 "기업이 일하기 좋은 화성시가 되도록 도와야 청년일자리도 생기고 노인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의 경제에도 도움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