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3동, "주차문제 해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하안8단지 아파트와 주차장 공유협약으로 동 청사 내 부족한 주차문제 해결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3/19 [16:49]

광명시 하안3동, "주차문제 해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하안8단지 아파트와 주차장 공유협약으로 동 청사 내 부족한 주차문제 해결

여한식 | 입력 : 2019/03/19 [16:49]

광명시 제공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용진)는 19일 하안8단지 아파트 관리소와 주차장 공유협약을 맺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앞에 주차돼 있는 직원 차량을 낮 시간에 비어있는 하안8단지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민원인들에게 충분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공청사(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차량과 하안8단지 입주민의 주차 불편해소를 위한 이 날 협약식에는 하안3동장, 하안8단지 관리소장, 동 대표회장 등10여 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와 하안8단지 아파트(관리소장 이병균, 동대표회장 김태균)는 협약체결 내용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행정복지센터는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청사 앞 주차장을 개방키로 하는 한편 하안8단지 아파트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단지 내 주차장을 개방해 상호협조키로 했다.

 

현재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는 장애인과 전기차 충전구역을 제외하면 일반 주민용 주차면은 겨우 3개에 불과하다. 관용차와 직원 차량 그리고 민원 발급 및 상담 방문차량까지 포함하면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인도 및 차도 그리고 전기차 충전구역에 주차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안3동 김용진 동장은 "관용차량 주차로 인한 부족한 주차공간을 해소하기 위해 동 청사 뒤에 관용차량 전용 주차장을 설치하고 월 1회 운영하는 ‘행복 나눔 빨래터’ 세탁 차량 설치장소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업들을 통해 주민들의 행정에 대한 신뢰 향상과직원들의 사기 진작 및 업무 능률 향상에 기여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공유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인근 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제 해결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