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양평공사, "경영위기 누가 책임을 질 것인가?"

배종석·최동찬 | 기사입력 2019/03/17 [14:03]

(포커스)양평공사, "경영위기 누가 책임을 질 것인가?"

배종석·최동찬 | 입력 : 2019/03/17 [14:03]

양평군 지방공기업인 양평공사가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다.

 

그러나 이런 위기에도 누구 한 명 책임을 질 관계자들이 없어 군민들의 비판의 목소리는 커져만 가고 있다.

 

영평공사의 경영혁신 용역을 진행한 한국미래산업연구원은 지난 15일 열린 ‘양평공사 경영혁신 최종 보고회’에서 205억 원에 달하는 양평공사의 누적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향후 5년간 직원 인건비를 포함 24% 경비삭감과 함께 군 예산 100억 원의 추가 투입이 불가피하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 동안 양평공사는 무리한 사업확장과 방만 경영으로 수익성이 하락하는 한편 군납 사기 사건과 영동 축협 납품 비리 사건에 휘말려 100억 원대의 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양평공사는 지난 해에만 30억 원의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올해에 이자만 6억2천만 원, 부채상환 기한이 도래하는 오는 2020년에는 48억2천만 원 등 2024년까지 매년 20억 원대의 원금을 상환해야 하는 최악의 경영평가를 기록했다. 

 
이에 양평공사 측은 직원들에게 5년간 24%의 임금삭감은 요구하거나 희망퇴직을 진행하는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대책마련에 나서고 있으나 노조 측이 인건비 삭감을 반대하며 강력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를 바라보는 군민들의 비판은 커져만 가고 있다. 군민들은 "자신들이 경영을 제대로 하지 못한 상태에서 경영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고 이제와서 혈세를 투입하겠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밑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혈세를 마구잡이로 투입할 것이 아니라 뼈를 깍는 혁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관계자는 "현재 군 예산을 투입하지 않고서는 경영정상화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양평공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배종석·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