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감악산 출렁다리X마장호수 흔들다리, 경제 효과·일자리 창출 '一擧兩得'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2/24 [17:55]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X마장호수 흔들다리, 경제 효과·일자리 창출 '一擧兩得'

이영관 | 입력 : 2019/02/24 [17:55]


파주시 감악산 출렁다리와 마장호수 흔들다리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효자로 부상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말 현재 감악산 출렁다리와 마장호수 흔들다리를 찾은 누적 방문객수가 450만 명(감악산 160만명, 마장호수 29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자연스럽게 두 곳 관광지가 지역경제활성화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전국 최초로 건설돼 출렁다리 열풍을 몰고 온 감악산 출렁다리는 제1회 ‘넥스트 경기 창조오디션’ 공모 대표사업으로 150m에 이르는 전국 산악현수교 중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

 

파주와 양주, 연천을 잇는 21㎞의 둘레길과 연계돼 2016년 9월 개장 이후 연간 70만명이 방문하고 있어 출렁다리 개장 전 연간 방문객수 30만명을 크게 웃도는 지역상생사업의 본보기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광탄면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마장호수 흔들다리는 지난 해 3월 조성돼 ‘아시아의 레만호수’로 불리며 개장 1년여 만에 누적 방문객수가 290만명에 달한다. 길이 220m, 국내 최장 길이와 주변의 유려한 풍경은 마장호수를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발돋움시켰다.

 
두 곳으로 방문객이 몰리면서 주변 음식점과 숙박업소의 매출이 늘어나는 등 그 경제적 효과가 황금알을 낳는 거위에 비유되고 있다. 접근성이 좋고 주변 관광지와 연계돼 주말 나들이 코스로 적합하며 고령자와 어린이 등 모든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 관계자는 “관광사업은 시의 성장동력인 만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더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