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자원봉사센터, 2019년 '패밀리봉사단 발대식' 진행해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2/24 [17:12]

포천자원봉사센터, 2019년 '패밀리봉사단 발대식' 진행해

이영관 | 입력 : 2019/02/24 [17:12]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는 지난 23일 군내면사무소 3층 다목적실에서 2019년 ‘패밀리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발대식에는 2019년 ‘패밀리봉사단’으로 활동할 16가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패밀리봉사단을 대표해 ‘선물이네’(아빠-김인호, 엄마-라혜정)가족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월별봉사활동 계획 세우기 및 자원봉사소양 교육이 이뤄졌다. 

 
‘패밀리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회씩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등에서 노력봉사, 환경정화활동, 각종 행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인다.

 

이명선 센터장은 "가족봉사단은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고, 어린 시절부터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기회"라며, "시민 모두 누구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 자원봉사센터는 가족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패밀리봉사단’에 참여하는 자녀들에게 가족의 사랑, 협동심, 봉사정신 등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을 운영해 오고 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