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광명지사, 보안등 전기공급 일방적 중단으로 '무법지대'

주민들, 보안등 고장 민원제기에도 설명절이라며 10일 가까이 방치 비난 쇄도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2/10 [16:53]

한국전력 광명지사, 보안등 전기공급 일방적 중단으로 '무법지대'

주민들, 보안등 고장 민원제기에도 설명절이라며 10일 가까이 방치 비난 쇄도

배종석 | 입력 : 2019/02/10 [16:53]


광명시 광명6동과 광명7동 일대 주민들이 한 동안 보안등에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컴컴한 밤길에 불안에 떨여야 하는 등 무법지대로 전락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더욱이 불안에 떤 주민들이 한국전력에 보안등 수리를 요청하는 등 민원을 제기했지만 설 명절이라 수리할 수 없다며 열흘 가까이 방치한 사실까지 드러나 비난을 받고 있다.

 

10일 한국전력 광명지사와 주민들에 따르면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월 31일 광명1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뉴타운)이 진행되고 있는 광명6동과 광명7동 골목에 설치돼 있는 보안등에 갑자기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이 일대가 암흑지대로 변했다.

 

이에 인근 주민들은 보안등이 고장이 났다며 한국전력 광명지사와 광명시에 민원을 제기하는 등 수리를 요청했지만 열흘 가까이 방치된 사실까지 드러났다.

 

이처럼 보안등 수리가 지연되면서, 인근 주민들은 컴컴한 밤길을 지날때면 불안에 떠는가 하면 노약자와 부녀자들은 한 밤중에 자칫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높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문제는 보안등이 고장이 난 것이 아니라 한국전력 광명지사 측이 보안등 관리기관인 광명시와 전혀 협의도 하지 않고 광명15구역 조합 측과 일방적인 협의 후 보안등 전력공급을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박승원 광명시장이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 주변의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보안관 제도까지 도입한다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 가운데 보안등 사고가 발생하면서 체면을 구기게 됐다. 

 

주민들은 "설 명절 내내 보안등이 들어오지 않아 주민들이 불안에 떤 것을 생각하면 화가 난다"며 "일방적으로 보안등 전력공급 중단한 한국전력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민원이 발생해 보안등 수리에 나섰지만 한국전력 측이 늦장대응에 나서 어려움이 있었다"며 "보안등은 시의 자산인 데 일방적으로 전기공급을 중단한 것은 문제가 있다"고 불쾌해 했다.

 

한국전력 광명지사 관계자는 "광명15구역을 중심으로 선로 철거를 진행중에 조합 측과 사전 협의를 했지만 광명시와는 협의하지 못한 것에 대한 잘못을 인정한다"며 "지난 1월 31일 전기 공급 중단 이후 민원이 있었지만 설 명절과 겹쳐 (직원들이 휴식에 들어가) 지연됐으며, 8일부터 복구를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