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힐스테이트, 국토교통부 '우수관리단지 선정' 영예

강금운 | 기사입력 2019/01/30 [17:50]

인천 청라힐스테이트, 국토교통부 '우수관리단지 선정' 영예

강금운 | 입력 : 2019/01/30 [17:50]

인천시 제공


30일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2018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시상식에서 
인천시 청라힐스테이트 아파트가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됐다.

 

이 날 국토부장관 표창과 함께 우수관리단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이번에 우수관리 단지로 선정된 청라힐스테이트 아파트는 인천시의 ‘2018년 우수관리단지 선정’에서도 최우수단지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전국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청라힐스테이트 아파트는 주민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입주민의 96% 이상이 탄소포인트에 가입해 에너지 절감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인천시 주관 ‘2017년 인천형관리비혁신을 위한 시민아이디어 및 절감사례공모’에서 장려상 수상, 환경부 주관 ‘2018년 저탄소생활 실천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 입주민이 하나가 돼 주거공동체문화 향상에 좋은 결실을 맺은 점이 모범사례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기문 건축계획과장은 “앞으로도 공동주택 우수관리 사례를 적극 발굴 홍보해 아파트 분쟁·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