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군포형 생활 밀착형 SOC 사업' 마련에 발벗고 나서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1/27 [16:50]

군포시, '군포형 생활 밀착형 SOC 사업' 마련에 발벗고 나서

배종석 | 입력 : 2019/01/27 [16:50]


군포시는 정부의 8조6천억 원 규모의 생활 SOC(사회간접자본)사업 지원금 확보를 위해 지역 특색을 살린 ‘군포형 생활밀착형 SOC사업’ 마련에 발벗고 나섰다.

 
시는 지난 24일 박원석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생활밀착형 SOC사업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문화체육, 육아복지, 도시활력, 생활안전환경 등 4개 분과로 운영될 추진단은 정부의 선도복합프로젝트 등 공모사업에 대비한 사전준비 논의를 비롯해 분과별 추진대상 사업정보 공유, 제도개선 방안 등을 검토·연구했다.

 
특히 정부의 3개년 계획수립과 관련 2022년까지 조기에 추진ㆍ달성이 가능한 사업에 대한 구체적 목표를 수립, 지역의 자원과 시민사회의 창의성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4개 분과 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사회와의 협치 강화를 위해 20인 내외의 생활 SOC사업 자문단도 발족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민사회단체 대표와 현장 활동가, 관련 분야의 교수 및 연구원 등을 중심으로 구성할 자문단은 수요자 중심의 생활 SOC 사업을 발굴, 개발해 정부 지원 확보에 나선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비수도권 중심으로 생활 SOC 사업 지원이 이뤄질 것이라는 우려가 있지만,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지역 특성과 필요성을 담은 사업을 마련해 정부 지원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