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천 섬마을 초등학교에 입학생이 '0명' 입니다

김낙현 | 기사입력 2019/01/20 [17:17]

올해 인천 섬마을 초등학교에 입학생이 '0명' 입니다

김낙현 | 입력 : 2019/01/20 [17:17]

인천지역 일부 섬마을 초등학교에 입학생이 1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인천 내 공립초등학교 254곳의 예비소집 결과 입학생이 1명도 없는 학교는 대청초교 소청분교, 주안남초교 승봉분교, 남부초교 이작분교 등 3곳으로 모두 옹진군 섬에 위치해 있다고 밝혔다.

 
이들 학교 가운데 승봉분교와 소청분교는 지난 해에도 입학생이 1명도 없었으며, 그나마 이작분교는 입학생이 1명이었다고 설명했다. 소청분교의 경우 지난 해 3월 휴교 상태였다가 4월에 전학생이 들어오면서 다시 문을 열기도 했다.

 
아울러 시교육청이 예비소집을 실시한 결과 2019학년도 인천지역 초교 취학 아동은 2만9천35명으로 지난 해 2만8천920명보다 소폭 늘었지만 주로 송도와 영종도를 비롯한 신도시에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부가 적정규모학교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학교를 통폐합할 것을 권고한 데 따른 조치로 비슷한 학교에 대해 통폐합을 추진하고 있지만 어려움이 많다"면서 "재학생이 아예 없는 강화 서도초·중학교 볼음분교는 지난 달 폐교했고 다음 달 28일 난정초교도 폐교할 예정이지만 주민의견 등을 수렴한 후 통폐합 계획을 세울 방침"이라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