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상갈지구, 기업형임대 주택사업 추진 지역주민 의견청취

최동찬 | 기사입력 2019/01/17 [18:11]

용인 상갈지구, 기업형임대 주택사업 추진 지역주민 의견청취

최동찬 | 입력 : 2019/01/17 [18:11]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진용복 의회운영위원장(더민주당, 용인3)은 지난 15일 
용인 상갈지구 기업형임대 주택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구지정 및 추진절차, 도로개설 변경 의혹을 제기한 상갈동 지역주민의 의견을 들었다.

 

이번 사업지는 2012년 공동주택으로 승인됐던 자연녹지지역으로 오는 2035년 용인 도시기본계획에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 촉진지구로 반영해 사업을 추진하는 곳이다. 

 

이에 주민들은 기존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과 중복되는 부지로 공공지원민간임대 촉진지구 지정전 기존 사업승인의 취소가 이뤄지지 않은점, 환경영향평가의 모순과 기존 402세대 승인에서 1,350세대로 확대한 대규모 변화에 따른 안전진단 미이행, 경기도와 용인시에서의 협의시 행정절차에 대한 의혹 등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호소했다. 

 

특히 주민들은 민간임대주택사업은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민간임대 주택의 공급을 촉진하고 국민의 주거생활을 안정시키는 목적으로 시행됐으나 용인시는 현재도 난개발 최대의 피해지로, 산림을 훼손하고 대규모 아파트 단지 조성에 따른 교통정체, 교육 및 환경문제 등 심각한 피해가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진용복 경기도의회운영위원장은 “공익을 위한 공공사업이 산림을 훼손해 녹적량(수목의 체적)을 없애며, 자연경관을 해치고 도로신설과 변경까지 하면서 누구를 위한 사업인지를 기본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주민의 공감대 형성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도의회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와 용인시의 행정절차를 확인해 사업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관계자와의 회의개최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수차례 회의 등을 거쳐 안전을 최우선으로 주변환경과 조화될 수 있는 효율적 사업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