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외국인 자녀 교육복지 확대한다'

전국 최초 외국인 자녀 전연령 누리과정 교육비 지원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1/15 [11:37]

안산시, '외국인 자녀 교육복지 확대한다'

전국 최초 외국인 자녀 전연령 누리과정 교육비 지원

하기수 | 입력 : 2019/01/15 [11:37]

안산시 제공


윤화섭 안산시장이 최근 경인지역 모 지상파TV와의 방송 인터뷰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중인 외국인 자녀 누리과정 교육비 지원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 시장은 인터뷰에서 “아이들의 교육 복지만큼은 국적을 떠나 차별받아선 안 된다”며 “특히 안산에 거주하는 109개국 8만5천여명의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게 되면, 결국 이들이 안산에서 생산과 소비 활동을 높이게 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민선7기 들어 외국인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지난 해 7월과 11월부터각각 어린이집(만3세~만5세)과 유치원(만3세~만5세)의 누리과정 교육비(어린이집 22만 원, 유치원 공립 6만 원, 사립 22만 원)를 전국 최초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만 3세에서 만 5세까지만 지원되던 외국인 자녀의 어린이집 교육비를 만 0세에서 만 5세까지 전 연령층으로 확대 지원한다. 수혜대상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외국인 아동 1천7백여명이다.

 

2017년도에 입국한 고려인 김올가 씨(여, 우즈베키스탄)는 “언어장벽도 있고 경제기반도 취약해 딸 아이 보육비가 버거웠다”며, “시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도 덜고 딸아이가 한국말을 배우게 돼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