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북고, 월드비전에 '사랑의 빵 나누기 캠페인' 성금 전달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1/13 [16:07]

부천북고, 월드비전에 '사랑의 빵 나누기 캠페인' 성금 전달

여한용 | 입력 : 2019/01/13 [16:07]


부천북고등학교 학생회와 자치동아리 유아인이 ‘사랑의 빵 나누기 캠페인’을 통해 모은 성금을 월드비전 경기서부지역본부(본부장 장민권)에 전달해 훈훈한 이야기가 되고 있다.

 

캠페인을 총괄한 학생회장인 김이슬 학생(2년)은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우리보다 더 어려운 환경의 친구들이 얼마나 어렵게 생활하는지 알게 돼 친구들에게 캠페인 참여를 적극 권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네스코 동아리 유아인 회장인 박지현 학생(2년)은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세계시민교육과 나눔활동에 대해 배우고 실천할 기회를 줘 아이들과 재미와 보람을 느끼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장민권 본부장은 “부천북고등학교는 유네스코 학교로 지정돼 학생들이 스스로 나눔활동 계획과 캠페인을 다양하게 진행하는 매우 모범적인 학교”라며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기아체험, 사랑의 빵 나누기, 세계시민교육, 사랑의 볼펜 나누기 캠페인 등을 진행해 사랑이 필요한 지구촌 곳곳에 전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스리랑카 캔디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활용하게 된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