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군인아파트 내 '광개토 작은도서관' 개관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1/09 [11:30]

고양시, 군인아파트 내 '광개토 작은도서관' 개관

이영관 | 입력 : 2019/01/09 [11:30]

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관내 덕양구 호국로 1군단 사령부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군인아파트인 벽제 삼성아파트 상가 2층에 ‘광개토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

 

‘광개토 작은도서관’은 경기도와 고양시의 예산 지원을 지원받은 1군단이 체력 단련장을 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해 조성한 것으로 정보 접근에 불편을 느끼는 군인가족 및 인근 주민들에게 정보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개토 작은도서관’은 총 117㎡ 공간에 붙박이 서가, 유아방, 독서 테이블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00여 권의 성인도서,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 도서가 구비돼 있다.

 

이 날 개관식에는 군단장, 부군단장, 참모장 등 1군단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경기도 도서관정책과 팀장, 고양시 도서관센터 소장, 덕양구도서관과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개토 작은도서관은 민·관·군이 주민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한 성과인 ‘광개토 작은도서관’의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며, 그 외 시간은 자원봉사자(군인가족)를 모집해 운영될 예정이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