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유현초교, 교내 시청각실에서 '졸업 맞이 창작 뮤지컬' 공연

강금운 | 기사입력 2019/01/07 [18:20]

김포 유현초교, 교내 시청각실에서 '졸업 맞이 창작 뮤지컬' 공연

강금운 | 입력 : 2019/01/07 [18:20]


김포 유현초등학교(교장 김배신)는 7일 6학년 국화반 학생들이 교내 시청각실에서 친구와 가족을 초청, 창작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학생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예술적 감수성과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기획했으며,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스스로 친구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3개월여 동안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공연의 대본은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우정, 사랑, 외로움, 공부, 진로 등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 ‘친구’ ‘단짝’ ‘내가 네 편이 되어줄게’ ‘Summer night’ ‘수학 따윈 하지 않을 거야’ ‘드림하이’ ‘멈출 수 없어’ 등 총 7개 곡을 무대에 올려 관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자율활동 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소품 제작과 안무 구성까지 참여해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배신 교장은 “창작 뮤지컬 공연은 학생 주도 활동을 통해 학습경험의 다양화를 실현하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주는 좋은 사례일 것”이라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