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현장대응 발대식

이재성 | 기사입력 2019/01/07 [18:13]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현장대응 발대식

이재성 | 입력 : 2019/01/07 [18:13]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7일 대회의실에서 '2019년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전면 시행에 대비해 현장대응 발대식과 전직원 교육을 벌였다.

 
이번 현장대응 발대식은 품목별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PLS의 전면 시행에 따른 생산자와 소비자의 혼란을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농업인 실천사항, 농약 안전사용 준수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PLS는 국산 또는 수입 등 작물별로 사용 등록된 농약 이외에는 사용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미등록 농약에 대해서는 잔류농약 허용기준을 검출한계 수준(0.01ppm)을 적용, 엄격하게 관리하는 제도다. 부적합 판정 시 해당 농산물의 회수ㆍ유통금지,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각종 불이익 처분을 받는다.

 
시는 고령 농업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9개 팀 33명으로 현장대응단(단장 기술지원과장)을 구성하고 오는 3월까지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농업인 등 1천40명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PLS 교육과정을 편성, 교육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PLS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농업인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대상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시원, '발명의 날' 기념식 600여명 앞에서 스피치 진행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