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관내 농협 52개 지점 통해 '경기평택사랑상품권' 판매 개시

최남석 | 기사입력 2019/01/02 [17:50]

평택시, 관내 농협 52개 지점 통해 '경기평택사랑상품권' 판매 개시

최남석 | 입력 : 2019/01/02 [17:50]

 


평택시는 2일 관내 농협 52개 지점(NH농협은행, 지역농·축협, 과수농협 등)에서 일제히 경기평택사랑상품권 판매에 들어갔다.

 
경기평택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발행한 지역화폐로 5천 원권 4만장, 1만원권 18만장 등 총 20억 원이 초판 발행됐다.

 
상품권 발행과 명절 기념 등에 맞춰 2일부터 오는 2월1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20억 원 소진 시까지 선착순 판매된다. 1인당 할인구매 한도는 월 30만 원, 연 360만 원이고 평상시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에 상품권은 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업소, 대기업프랜차이즈 직영점을 제외한 경기평택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등록된 가맹점은 3천900여 개소이며 가맹점은 상품권 뒷면의 QR코드, 평택시청 홈페이지 및 가맹점 스티커(가맹점 출입문에 부착)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카드형이나 모바일 형태의 지역화폐 도입을 검토 중으로, 향후 평택시민이 좀 더 편리하게 평택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홍보를 통한 가맹점 모집에도 박차를 가해 상품권 사용처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무식을 마친 후 NH농협은행 평택시청출장소에서 이종호 부시장 등 간부공무원과 박경원 농협평택시지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평택사랑상품권 구매, 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을 기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