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내부청렴도' 경기도서 꼴찌라는데 "이게 뭡니까?"

배종석·이영관 | 기사입력 2018/12/25 [15:30]

의정부시, '내부청렴도' 경기도서 꼴찌라는데 "이게 뭡니까?"

배종석·이영관 | 입력 : 2018/12/25 [15:30]

 

의정부시의회 캡쳐


의정부시가 내부청렴도 경기도 꼴찌라는 불명예로 시의원들로부터 질타를 받고 있다. 

 

구구회 시의원은 지난 20일 열린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국민권익위원회가 평가한 2018년도 내부청렴도에서 의정부시가 경기도에서는 꼴등, 전국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서 최 하위 수준을 보였다"며 질타했다.

 

이 날 구 의원이 밝힌 자료를 보면 고위공직자를 평가하는 내부청렴도가 올해 5등급으로 지난 2016년 4등급, 2017년 4등급보다 더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구 의원은 "내부 청렴도는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조직이 운영되고 있고 신뢰가 쌓여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로 의정부시의 내부행정이 불신과 불평, 불만으로 가득 차 있다는 증거"라며 "개선과 함께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구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 자체평가로 다른 지자체는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가 상승했다고 하는데 의정부시만 거꾸로 가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며 "그런데도 시는 어떤 반응도 없다"고 집행부의 각성을 촉구했다.

 

시 관계자는 "시 차원에서 청렴도를 높이고,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하는 등 종합적인 대책마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배종석·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