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지역에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돕기 손길 이어져 '훈훈'

이영관 | 기사입력 2018/12/23 [13:45]

포천지역에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돕기 손길 이어져 '훈훈'

이영관 | 입력 : 2018/12/23 [13:45]

 

포천시 제공


포천지역에 연말연시를 맞아 기업체와 지역주민들의 이웃돕기 손길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한 이야기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 포천시 군내면에 위치한 중소기업 대영섬유(대표 동성국)는 시청 기업지원과에 방문해 올 한 해 섬유기업체를 운영하면서 벌어들인 소득 중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면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에 시는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보내고 이를 다시 지정기탁을 받아서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동성국 대영섬유 대표는 1978년 섬유업계에 첫 발을 내딛고 30여년간 섬유인의 길을 고집하고 있는 환편 니트의 장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1990년 설립한 대영섬유는 그의 땀과 노력의 결정체로 세계최초로 5단 F/TERRY 쥬리원단을 개발하는 등 기술력과 신뢰도 모두 최상의 기업으로 월등한 품질과 낮은 불량률로 업계에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신북면 이장협의회(회장 최병문)도 같은 날 신북면 각 리의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방문해 라면을 전달하며 이웃돕기를 몸소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12월 초 신북면 이장협의회 임원회의 시 처음 논의가 됐으며,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하기 위해 이장협의회 전원 만장일치로 결정됐다.

 

나눔 대상자를 선정하는 단계에서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자는 취지를 되새기며, 신북면 30개리의 이장들이 각 마을 주민들의 뜻을 모아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 날 30명의 방문 대상자들에게는 라면 2박스를 각각 전달했으며, 대상자들은 각 리의 이장들을 환영하면서 소박한 담소를 나누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최저임금 인상, 원자재 가격인상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체와 기부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시는 투명한 집행을 통해서 관내 저소득층에게 배부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