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 영화 '어게인'에서 전주 마지막 권번 기생 허산옥 된다

김금수 | 기사입력 2018/12/17 [10:08]

소이, 영화 '어게인'에서 전주 마지막 권번 기생 허산옥 된다

김금수 | 입력 : 2018/12/17 [10:08]

배우 김소이(가수 소이)가 전주의 마지막 권번 기생 남전 허산옥(1926~1993)의 삶을 다룬 영화 ‘어게인’(조창열 감독, (주)하늬바람 제작)에 캐스팅됐다.

 

김소이는 지난 해 개봉한 ‘폭력의 씨앗’과, 조만간 개봉을 앞둔 ‘갓길로 달리는 코뿔소’에 이은 차기작으로 ‘어게인’을 선택, 허산옥의 삶을 연기한다.

 

김소이가 연기할 허산옥은 전북 전주의 마지막 권번 기생이자 전통요릿집인 '행원'의 주인, 여류 화가로 준북 예술계의 후원자이자 대변자로 지역에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영화 제작 관계자는 “조창열 감독이 김소이의 전작들을 보고 허산옥이란 인물에 어울릴 것 같아 미팅을 진행했다. 실제로 보니 김소이가 더더욱 작품 속 허산옥과 맞아떨어져 앉은 자리에서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소이는 “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만큼 더큰 책임감이 느껴진다. 故 허산옥이 가졌던 주체적인 여성상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연기뿐 아니라, 춤과 노래로 총력을 다할 각오”라고 말했다.

 

‘어게인’은 전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먹거리, 노래가 한데 어우러진 힐링 뮤지컬 영화로 기획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실시한 '2018년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원금 4억7500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달 중순부터 촬영에 들어가 내년 2월안에 완성해 같은 해 5월 열리는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다는 계획이다. 허산옥 역의 김소이 외에, 여주인공 연주 역은 김예은이 캐스팅됐으며, 영화 ‘신과 함께’에서 김동욱의 어머니 역을 맡은 예수정, 멜로디데이 예인 등이 출연한다.

 

한편 김소이는 밴드 라즈베리필드의 보컬이자, 에세이 작가 등으로 다방면에서 활동해 오고 있다. 작년 ‘폭력의 씨앗’이 전주국제영화제 2관왕을 수상해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확인시켰으며, ‘갓길로 달리는 코뿔소’의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