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선 노선변경 등 의정부지역 현안 해결에 숨통이 트일지 관심

이영관 | 기사입력 2018/11/23 [18:16]

7호선 노선변경 등 의정부지역 현안 해결에 숨통이 트일지 관심

이영관 | 입력 : 2018/11/23 [18:16]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의정부지역의 현안인 전철 7호선 노선변경, 호원동 예비군 군부대 이전 등 문제가 실마를 풀어갈지 관심이다.

 
지난 21일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만나 지역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 뒤 협조해 달라는 건의를 받고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조하겠으며 예산이 필요한 사업은 내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안 시장은 문 의장에게 의정부시가 국토부에 건의한 전철 7호선 도봉산~옥정 노선 신곡·장암역 신설 또는 장암역 이전과 민락역 신설 또는 노선연장 안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안 시장은 태릉 국가대표 선수촌 이전에 따른 기존 스피드 스케이팅장 철거로 대체 시설 건립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의정부시에 스피드 스케이팅장을 정부사업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건의했다.

 

특히 안 시장은 지난 1991년 의정부시 호원동 44만 1천528㎡ 규모로 설치된 예비군 훈련장은 15~16년이 지나면서 도심 주거지로 변해 사격 소음 등으로 생활은 물론 주변 학교 수업 분위기를 해치고 발전 저해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며 중앙부처와 협조해 빠른 시일 내 이전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구했다.

 

시 관계자는 "문 의장과 안 시장의 만남이 좋은 결실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며 "시는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겟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