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VR/AR 캠프 개최, VR/AR로 일상속 공공문제 해결한다.

서민성 | 기사입력 2018/11/15 [08:00]

경기 VR/AR 캠프 개최, VR/AR로 일상속 공공문제 해결한다.

서민성 | 입력 : 2018/11/15 [08:00]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가상/증강현실로 다양한 공공문제의 해결책을 찾아보는 ‘공공문제 해결, 경기 VR/AR 캠프’를 개최한다.

 

‘경기 VR/AR 캠프’는 전 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일상생활 속 공공문제를 발굴하고 개발자들이 VR/AR 기술로 해결책을 찾는 해커톤 행사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 창출부터 기획, 코딩 등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오는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복지/건강/의료(12월17일~21일), ▲문화/교육/육아/청년실업(2019년1월7일~11일), ▲교통/안전/환경(2019년1월14일~18일)을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주제별로 5일 동안 성남 새마을 연수원에서 개최된다. 공공문제 아이디어 공모와 캠프 참가자 모집은 30일까지이다.

 

공공문제 아이디어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 시 총 5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부상이 지급되며 ‘경기 VR/AR 캠프’에 초청돼 본인의 아이디어를 발표할 기회를 가진다.

 

12월부터 개최되는 경기 VR/AR 캠프의 참가자격은 유니티 등 관련 프로그램을다룰 줄 아는 도내 개발자이며 팀이나 개인 모두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주제별 아이디어를 기획해 참가하거나, 사전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모집된 아이디어 중 선택해 캠프에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5일간의 캠프에서 각 주제별 멘토 강의와 기술 세미나, 프로젝트 개발이 진행되며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콘텐츠에는 총 3,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캠프의 멘토단으로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홍진 교수, 미디어 전시회사 파크8 대표 토니 림(Tony Lim),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산업협력부 이정호 과장이 참여해 VR/AR 기술을 활용한 분야별 선도적인 개발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공공문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4차 산업 핵심기술인 VR/AR을 활용하여 일반인과 전문가가 함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며 “아이디어로 시작되어 개발된 결과물이 도내 각 수요처에서 실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공문제 아이디어 공모와 경기 VR/AR 캠프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031-8064-1723)로 하면 된다./서민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