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홍콩 HKTDC, 투자 및 무역활성화 위한 경제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금수 | 기사입력 2018/11/13 [06:49]

경기도-홍콩 HKTDC, 투자 및 무역활성화 위한 경제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금수 | 입력 : 2018/11/13 [06:49]

경기도 제공


경기도 대표단이 홍콩의 대표 무역투자유치 기관인 HKTDC(홍콩무역발전국)과 투자 및 무역활성화의 뜻을 같이하기로 약속했다.

 

13일 대표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진흥 도 행정2부지사는 홍콩무역발전국의 벤자민 차우 수석부사장과 이 같은내용을 담은 경제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홍콩을 통한 중화권 잠재투자기업을 발굴함은 물론, 도내 우수기업과 홍콩 및 아세안 기업 간 기술 및 자본매칭을 통해 도내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도와 협약을 맺은 홍콩무역발전국은 홍콩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수출·투자·통상을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 기관으로, 1966년 설립됐다.

 

전체 직원은 900명으로 전시회 개최, 홍콩 내 제품 홍보, 이커머스, 기업 매치메이킹, 각종 연구사업 등이 주요업무이며, 중국 내 13개 지부를 포함해전 세계에 46개 지부를 설치·운영하는 등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와 HKTDC는 지난 2017년부터 2년간 양 지역을 오가며 세미나,개별 상담회 등 활발한 협력관계를 지속해 왔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이 같은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의 마켓플랫폼을 공유하고, 공동 전시회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진흥 행정2부지사는 “이번 HKTDC와의 경제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도내 우수 중소기업이 홍콩 및 아세안 국가의 자본·기술과 합작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