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흥시건축문화제', 시흥의 독자적인 건축문화 '첫발'

하기수 | 기사입력 2018/11/06 [14:20]

'2018 시흥시건축문화제', 시흥의 독자적인 건축문화 '첫발'

하기수 | 입력 : 2018/11/06 [14:20]

시흥시 제공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 간 열린 '2018 시흥시건축문화제'가 막을 내렸다.
 

 

시흥시 주최, 시흥시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제는 지난 2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 간 1,500여 명이 참여, 시흥시만의 건축문화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날 개막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흥시의장 등 200여명이 참석, 배곧초등학교 취타대의 사전공연에 이어 신동규 건축문화제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또한 개막식과 함께 ‘길 -사람,자연,도시의 길’을 주제로 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부분은 건축전공 대학생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시상한 계획부문, 시흥시 우수건축물을 시상한 사용승인부문 및 일반인이 참가한 도시건축컨텐츠전 부문으로 나뉘었다. 동시에 수상작 전시회를 열어 시의 독자적인 건축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대규모 택지개발과 다수의 전철사업을 통해 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시가 시흥만의 이야기를 도시의 가치로 풀기 위한 노력을 이번 건축문화제에 잘 녹여냈다”며 “이번 행사가 건축문화의 갈증을 해소하고 시흥시 건축문화의 수준을 발전시켜 도시브랜드 가치를 한 층 높이는 기폭제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정유미, 겨울코트 화보로 로맨틱 감성 발산 '백치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