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광개토대왕함, '배틀 플래그 교환식' 개최

이재성 | 기사입력 2018/11/06 [12:40]

구리시-광개토대왕함, '배틀 플래그 교환식' 개최

이재성 | 입력 : 2018/11/06 [12:40]

구리시-광개토대왕함, 제4회 배틀플래그 교환식 개최(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5일 자매결연 부대인 광개토대왕함을 방문해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해 '배틀 플래그 교환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해 구리시의원 7명 등 구리시 민관 합동 위문단 63명이 참석한 이 날 배틀 플래그 교환식은 구리시민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구리시 태극기와 광개토대왕함이 지난 1년간 대한민국 영해를 수호하며 게양해온 배틀 플래그를 상호 교환하는 행사이다.

 

이 날 시가 전달한 배틀 플래그는 가로 3m, 세로 2m의 대형 태극기로 군함 정박 시에는 함미에, 출항 시에는 함교로 옮겨져 게양된다.

 

배틀 플래그 교환식은 지난 2014년 광개토대왕함 함상에서 시와 해군 제1함대가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로 네 번째 진행되고 있다. 이에 시에서 기증한 태극기는 앞으로 1년 간 광개토대왕함에 게양돼 해군 제1함대와 운명을 함께하게 된다.

 

또한 시 위문단은 배틀 플래그 교환식과 함께 위문금(품)도 전달하며 동해 바다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구리시민의 고마운 마음을 전달했다.

 

안승남 시장은 “광개토대왕함 장병들을 직접 만나보니 든든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구리시민의 조국 수호 의지를 담은 배틀 플래그와 함께 광개토대왕함이 건승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구혜선의 도쿄 화보, "언제나 사랑스러운 그녀의 매력"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