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한국토종씨앗박물관에서 팜파티를 즐겨요!"

예산의 정취를 담은 토종밥상과 슬로장터도 열려

김숨덕 | 기사입력 2018/11/05 [10:10]

예산군, "한국토종씨앗박물관에서 팜파티를 즐겨요!"

예산의 정취를 담은 토종밥상과 슬로장터도 열려

김숨덕 | 입력 : 2018/11/05 [10:10]

예산군 제공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일 대술면 시산리에 위치한 한국토종씨앗박물관에서 팜파티를 개최했다.

 

농촌어메니티를 활용한 팜파티는 ‘고마워요, 토종씨앗’이란 주제로 지역농산물을 판매하는 △슬로장터 △어린이 체험마당 △어르신 그림전시회 △토종밥상 나눔으로 진행됐으며 10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즐겼다.

 

특히 토종밥상에는 예산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인 삭힌 김치 들깨탕, 구억배추 겉절이, 도토리 떡 등과 토종종자를 이용한 앉은뱅이밀밥, 두부조림, 쥐눈이콩차 등의 메뉴가 정성스럽게 차려졌다.

 

이번 팜파티는 한국토종씨앗박물관 강희진, 이영숙 씨 관장 부부가 참석자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토종씨앗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예산을 담은 식탁에 둘러앉아 편안히 즐겨보자는 의미로 계획했다.

 

이날 방문한 가족들은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고 보고 즐길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다”며 “된장, 버섯, 우리밀 빵 등 장터에서 산 물건들을 양손 가득 들고 아이들과 체험을 즐겨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박찬규 소장은 “사라지는 토종씨앗을 수집 보존하고 있는 한국토종씨앗박물관은 그 가치가 대단하다”며 “팜파티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 가치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정유미, 겨울코트 화보로 로맨틱 감성 발산 '백치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