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화공업고등학교, 학교 주차장 개방 협약 체결

하기수 | 기사입력 2018/11/01 [17:39]

시흥시-시화공업고등학교, 학교 주차장 개방 협약 체결

하기수 | 입력 : 2018/11/01 [17:39]

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화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호)는 지난 10월 31일 시화공고 교무회의실에서 학교 주차장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내년 5월까지 학교 운동장에 주차장 40면을 조성하고, 시화공고는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 그리고 토,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는 24시간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했다. 

 

시화공고 주변은 주거밀집지역으로 부족한 주차공간에 따른 주민 불편이 많은 지역이었다. 학교 주차장 개방으로 주민들의 주차난에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호 교장은 "주차장 개방으로 학교 보안이나 시설물 관리에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결정했다"며 "주민들도 자신의 것처럼 공공시설물을 이용하는 성숙한 주민의식을 발휘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해규 안전교통국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주차장 개방을 어렵게 결정한 만큼, 학교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차관제기 등 관계시설을 확충하고, 지속적으로 학교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주거 밀집지역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학교, 교회, 대형상가 등의 주차장을 개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