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2회 DDC 할로윈 거리예술 축제' 성황리에 개최

이재성 | 기사입력 2018/10/30 [11:00]

동두천시, '제2회 DDC 할로윈 거리예술 축제' 성황리에 개최

이재성 | 입력 : 2018/10/30 [11:00]

동두천시 제공

 

지난 27일과 28일 이틀 간 동두천시 외국인 관광특구에서 개최된 '제2회 DDC 할로윈 거리예술 축제'(부제 : 할로우 나이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DDC 할로윈 축제는 지난 2017년에 이은 2회째로, 주한미군 이전 등으로 인한 원도심 공동화 방지 및 소비가 살아나는 도시재생을 위해 기획됐으며, 시가 경기관광공사, 경기도미술관과 함께 협업해 개최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아트 모빌 서커스, 마녀 짚라인, 거리 버스킹 등 전년보다 한층 강화된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 덕분에 가족단위 방문객이 급증해 이틀간 총 2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축제를 찾았다.

 

또한, 야간 특별 프로그램으로 도끼, 헤이즈, 치타 등이 출연한 할로윈 스페셜 콘서트, 100여명의 전문 코스튬 플레이어가 참석한 할로윈 퍼레이드 등이 운영됐다.

 

시 관계자는 "DDC 할로윈 거리예술 축제는 동두천시만의 독특한 문화적 요소를 결합한 전국 최초의 지자체 주최 할로윈 축제"라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시 대표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