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의 소금강 소요산 '제33회 소요단풍문화제' 개최

이재성 | 기사입력 2018/10/29 [11:23]

동두천시, 경기의 소금강 소요산 '제33회 소요단풍문화제' 개최

이재성 | 입력 : 2018/10/29 [11:23]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는 지난 27일 소요산야외음악당에서 시민과 관광객의 환호 속에 '제32회 소요단풍문화제'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소요단풍문화제는 시에서 소요산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매년 10월 마지막 주에 개최하는 축제로, 가을 단풍과 아름다운 산세를 배경으로 다양한 공연이 열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올해 축제는 동두천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특히 소요산 진입로 초입부터 야외음악당까지 ‘어유소 장군’ 승전 행렬 퍼포먼스가 열려 길가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며, 소요산을 찾은 방문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식전행사로 향토무형문화재인 동두내 옛소리와 이담농악 공연 그리고 송서율창, 북청사자춤 공연 등이 열렸고, 공식행사 후에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지원한 서울시립 소년소녀합창단 초청 축하공연이 이어져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시 관계자는 "행사장 주변에서는 29일까지 국화전시회와 거리예술이 열리는가 하면, 행사장 한편에서 다양한 체험마당과 지역특산품 홍보마당도 운영되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며 "내념에는 더 많은 관람객들이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