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에서 '농업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이재성 | 기사입력 2018/10/28 [17:03]

가평군, 자라섬에서 '농업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이재성 | 입력 : 2018/10/28 [17:03]

 

가평군 제공


가평군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가평읍 자라섬에서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업인 한마당 큰잔치’를 열었다.

 

이 날 행사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 송기욱 의장 및 도. 군의원, 이순재 농업인단체협의회장과 회원, 기관 단체장 등 1천500여 명이 참석해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수 농업인을 발굴 표창하는 등 자긍심과 사기진작을 도모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가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동규)가 주관, 자라섬을 찾은 많은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에게 청정가평 농산물 홍보 및 판매 등 소비 활성화를 위해 과실류, 잡곡류, 가공품 등 지역 생산자 단체가 직접 판매부스를 운영,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농가소득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행사장에는 가평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우, 한돈, 낙농제품, 사과 등 친환경 우수농산물 전시 및 시식회와 더불어 야생화 화분 및 짚공예품 만들기, 치즈만들기, 떡매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풍요로움을 만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 각 읍. 면, 작목반별 명랑운동회를 비롯 장기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조종면 박경철 씨가 올해 우수농업인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우수농산물품평회에서는 쌀 분야 김학표 씨, 포도 신현준 씨, 사과 이광호 씨, 느타리 김완구 씨가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4개 품목 12명이 우수 및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업인단체협의회, 생활개선회, 4-H연합회 등 3개 단체에서는 장학기금으로 600만 원을 가평군에 기탁하는 훈훈한 이야기도 나왔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